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타 24] BTS, 일본 스타디움 투어 4차례 공연에 21만 명 동원 세계적 그룹 ‘명불허전’

공유
3

[글로벌-스타 24] BTS, 일본 스타디움 투어 4차례 공연에 21만 명 동원 세계적 그룹 ‘명불허전’

BTS(방탄소년단)이 지난 1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일본 시즈오카 공연 사진을 공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BTS(방탄소년단)이 지난 1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일본 시즈오카 공연 사진을 공개했다.


세계적 명성의 한국 남성 7인조 그룹 BTS가 14일 시즈오카 에코파장에서 월드 스타디움투어 일본공연 ‘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SPEAK YOURSELF-JAPAN EDITION’에서 비가 내리는 가운데 약 3시간 동안 24곡을 선 보였다. 지난 6~7일 치러진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공연 및 13일 시즈오카 공연을 포함해 4일 동안 21만 명의 팬을 열광시켰다.
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열린 14일 공연은 전미, 브리티시 차트 1위에 오른 앨범 ‘MAP OF THE SOUL: PERSONA’의 수록 곡 중에서 파워 넘치는 댄스가 눈길을 끄는 ‘Dionysus’로 시작됐다. 뷔가 “보고 싶었다”라고 외치고 제이홉이 “나와 함께 즐길 준비는 되어 있습니까?”라고 부추기며 ‘Not Today’ ‘FAKE LOVE’ ‘MIC Drop’ 등 히트 곡을 연발했다.

솔로무대에서는 제이홉이 뛰어난 댄스로 관객석의 “J-HOPE”콜을 일으키자 정국은 3D플라잉으로 달구고, 스노우 돔 같은 세트 안에서 환상적으로 노래하는 지민에게도 비슷한 함성이 터졌다. RM는 “함께 노래할 준비는 됐습니까?”라고 관객석의 ‘떼창’을 지휘하고, 뷔는 매혹적인 표정으로 시선을 모았다. 이어 슈가는 백 댄서를 거느리고 무빙스테이지를 사용한 댄스곡을 열창했고 진은 귀공자 같은 차림으로 피아노를 치면서 부드러운 목소리로 노래했다.

멤버는 한 사람 한 사람 “처음 비를 맞으며 한 콘서트였는데 이런 공연도 좋아요.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종국), “여러분 덕분에 기쁘고 즐거운 날이었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제이홉), “여러분들의 텐션이 높아 우리도 재미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슈가), “비가 오긴 한데 괜찮죠? 우리의 뜨거운 열정은 꺾이지 않죠?”(진), “시즈오카는 예쁘네요. 여러분이 있어서 오늘이 가장 예쁘네요!”(지민), “구름이 태양을 가렸지만 더위도 없이 즐거운 공연이 됐어요”(V), “오늘은 운 좋은 날이었죠. 따가운 햇살도 없이 시원하게 공연할 수 있었습니다”(RM)라고 인사말을 하며 비가 내리는 가운데 3시간 가까이 함께 열광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지난 7일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공연무대가 CS방송 TBS 채널1에서 브라운관에 첫 독점 방송된다고 결정했다. 방송일은 미정.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