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에이블인터내셔널, 베트남 유통자회사 설립

공유
1

[글로벌-Biz 24] 인에이블인터내셔널, 베트남 유통자회사 설립

화장품·반려동물제품 등 유통…베트남에 전기스쿠터 생산공장 건설 계획도

인에이블인터내셔널 베트남과 현지 파트너들이 최근 베트남 호찌민에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에이블인터내셔널 베트남과 현지 파트너들이 최근 베트남 호찌민에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이 베트남 호찌민에 현지 법인 '인에이블인터내셔널 베트남'을 설립하고 현지 수출입 사업을 본격화한다.

15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들에 따르면 인에이블인터내셔널 베트남은 글로벌 K-뷰티 브랜드 'VT코스메틱' 제품과 식품 브랜드 '크레이지 잭',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투닷', '원 포인트 파이브' 등 다양한 브랜드의 베트남 수출입 무역 및 유통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코스메틱, 반려동물 용품 로드샵 직영 매장 및 사무소 등으로 구성된 사옥을 호찌민에 마련하고 최근 개소식을 가졌다.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은 한국, 중국, 유럽, 러시아, 베트남 등의 글로벌 시장에 다양한 상품을 수출입하는 종합 유통회사로 국내에는 'NIU 전기스쿠터'의 공식 에이전트로 알려져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의 모기업인 인에이블 그룹의 조성곤 회장을 비롯해 정은석 인에이블인터내셔널 대표 외 한국 금융계 인사가 다수 참석했다. 인에이블인터내셔널의 전략적 파트너사 중에서도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NIU 인터내셔널과 중국 대형유통업체인 성방원양주식유한회사에서도 함께 자리했다.

김진현 인에이블인터내셔널 베트남 법인장은 "우수한 품질의 한국 화장품 및 반려동물 제품을 현지에 수입·유통하고 세계적인 품질의 베트남산 커피, 쌀, 주스 등 식품을 중국, 러시아, 유럽 등의 글로벌 대형 유통 채널로 수출하며 단기간 내에 성공적인 사업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에이블인터네셔널 베트남은 오는 2030년까지 하노이, 호찌민 등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한 베트남 정부의 내연기관 이륜차 제한 정책에 발맞춰 NIU로부터 SKD 및 CKD 형태의 조립 부품을 공급받고 베트남 켄도의 투자 및 베트남 대규모 투자건설사 사이공 투자건설 설비와 합작으로 전기스쿠터 생산 공장을 건설해 베트남 친환경 이륜차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