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전설의맛 '양지설렁탕' '궁중전골', 기다려야제맛 '하얀감자탕' '간장비빔우동' 위치 어디?

공유
8

'생생정보' 전설의맛 '양지설렁탕' '궁중전골', 기다려야제맛 '하얀감자탕' '간장비빔우동' 위치 어디?

['생생정보' 전설의맛 '양지설렁탕' '궁중전골', 기다려야제맛 '하얀감자탕' '간장비빔우동' 위치] 17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861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70년 전통! 양지 설렁탕과 39년 전통! 궁중 전골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하얀 감자탕 & 쫄깃 '간장 비빔 우동'을 소개한다. 하얀 감자탕으로 소문난 송파 을, 쫄깃 ‘간장 비빔 우동’으로는 파주 을 선정했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생생정보' 전설의맛 '양지설렁탕' '궁중전골', 기다려야제맛 '하얀감자탕' '간장비빔우동' 위치] 17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861회에는 전설의 맛으로 70년 전통! 양지 설렁탕과 39년 전통! 궁중 전골을 소개한다.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하얀 감자탕 & 쫄깃 '간장 비빔 우동'"을 소개한다. 하얀 감자탕으로 소문난 송파 을, 쫄깃 ‘간장 비빔 우동’으로는 파주 을 선정했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2tv생생정보에서 전설의 맛으로 70년 전통! 양지 설렁탕과 39년 전통! 궁중 전골을 소개한다.

17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861회에는 정보 끝판왕, 전설의 맛, 기다려야 제맛,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나나랜드 등이 진행된다.
'정보 끝판왕' 코너에서는 "초간단 손발톱 관리법" 편으로 손네일의 손지성 대표가 네일 관리 꿀팁을 공개한다. 아울러 한림대학교 의대 피부과 김혜원 교수에게 손발톱 관리 방법을 배워본다.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70년 전통! 양지 설렁탕 & 39년 전통! 궁중 전골" 편이 그려진다. 70년 전통 양지 설렁탕으로는 마포 <마포옥>을, 39년 전통 궁중 전골은 김천 <대도식당>을 방문한다.

웨이팅이 기본인 '기다려야 제맛' 코너에서는 "하얀 감자탕 & 쫄깃 '간장 비빔 우동'"을 소개한다. 하얀 감자탕으로 소문난 송파 <주은감자탕>을, 쫄깃 ‘간장 비빔 우동’으로는 파주 <국물없는우동>을 선정했다.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탤런트 김애경의 고향, 서울시 서대문구 편으로 홍제동 개미마을과 아현시장 등을 둘러본다.

이것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코너에서는 미숙 씨의 늘 푸른 산골 일기 편으로 임미숙씨를 만나본다.

이날 2tv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곳은 다음과 같다.
[정보 끝판왕]
■손네일 1호점
-서울 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08 디마크빌딩 지하1층 손네일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위치: 서울 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로 1

[전설의 맛]
■ 마포옥
'70년 전통! 양지 설렁탕' 전문점으로 미쉐린가이드 2019에 등재된 마포 맛집이다. 국물에 밥을 토렴해 내는 것이 특징인 양지설렁탕 1만4000원이다.
-위치: 서울 마포구 토정로 312 (지번: 용강동 50-13)

■ 대도식당
'39년 전통! 궁중 전골'로 선정된 김천 맛집이다. 소고기 외에 오징어, 굴, 새우 등 해물이 함께 들어간 궁중전골 9000원이다. 매월 1, 3주 일요일 휴무.
-위치: 경상북도 김천시 김천로 178-1

[기다려야 제맛]
■ 주은감자탕
송파구 삼전동 감자탕 전문점으로 하얀 감자탕으로 전파를 탄다. 감자탕 전문점답게 메뉴는 감자탕과 해장국 두 가지가 있다. 감자탕 2만9000원~4만9000원, 해장국(평일만 가능) 7000원이다. 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71 (지번: 삼전동 132-14)

■ 국물없는우동
국물 없는 우동으로 소문난 파주 맛집으로 쫄깃 ‘간장 비빔 우동’(붓가케우동)을 소개한다. 새우우동, 어묵우동, 떡우동 세 가지가 있다. 간장 비빔우동 각각 9000원이다.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88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 홍제동 개미마을
-위치: 서울 서대문구 세검정로4길 100-58

■ 아현시장
-위치: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9길 17

■ 늘푸른식당
아현시장 전집
-위치: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9길 2

■ 아현떡방
아현시장 떡집
-위치: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9길 25

■ 홍제천 인공폭포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170-181

■ 안산 자락길 (봉원사)
-위치: 서울 서대문구 봉원동 산1

한편,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