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 대학생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입사시 서류전형 제외 혜택

공유
0


신협, 대학생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입사시 서류전형 제외 혜택

center
2019년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포스터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신협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를 알리고, 진로 설계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1년 처음 시행한 이래 9회째를 맞고 있는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는 내달 20일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는 사회적 경제 특강, 신협 재직자가 들려주는 협동조합 이야기, 신협 채용설명회 등 신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장래 직업 설계에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 교통비 등의 혜택도 준다.

또 행사 종료 후에는 신협 체험후기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대상 50만 원 상당(1명), 최우수상 30만 원 상당(2명), 우수상 20만 원 상당(3명), 아이디어상 10만 원 상당(4명)의 상품을 수여한다.

특히 신협 체험후기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신협중앙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최초 1회, 5년 이내) 혜택을 줘 취업난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국내외 소재 대학교의 대학생(휴학생과 대학원생 포함)으로 누구나 가능하다. 신협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내달 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은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청년의 꿈을 '어부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신협 체험행사에 많은 대학생이 참여해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의 가치와 역할을 이해하고 미래 꿈을 설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