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니뮤직에서 '최애' 아이돌 음원과 영상 모두 즐기세요"

공유
0

"지니뮤직에서 '최애' 아이돌 음원과 영상 모두 즐기세요"

지니뮤직, CJ ENM과 손잡고 ‘지니TV’ 콘텐츠 강화
'쇼미더머니''프로듀스X101' 등 CJ ENM 영상 제공
플레이어 기반 음원 큐레이션 확대로 이용자 편의↑

지니뮤직이 영상 기능을 강화해 업데이트한 지니 앱을 선보였다. 사진은 지니앱 이미지. (사진=지니뮤직)이미지 확대보기
지니뮤직이 영상 기능을 강화해 업데이트한 지니 앱을 선보였다. 사진은 지니앱 이미지. (사진=지니뮤직)
# 직장인 이 모씨(33세)는 ‘쇼미더머니’ 애청자다. 노래는 물론 래퍼들의 프로필까지 외울 정도다. 최근 이 씨는 당초 지니뮤직 앱을 통해 쇼미더머니의 모든 음원들을 한 데 정리해 듣고 있다. 지니TV가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 씨는 지니 앱을 이용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다. 이씨는 “평소 노래들을 때만 이용하던 지니 앱으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영상까지 볼 수 있어 지니TV 보는 재미에 푹 빠졌다”고 말했다.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쇼미더머니', '프로듀스X101' 등 CJ ENM 음악 방송 프로그램들을 시청할 수 있는 새로운 지니 앱을 선보인다.
지니뮤직은 19일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지니’ 애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CJ ENM과의 제휴를 통해 ‘지니tv’ 앱의 기능을 강화했다. 지니 앱 이용 고객들이 ‘프로듀스X101’,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 CJ ENM의 다양한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니뮤직은 플레이어 기반의 큐레이션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했다. 음악을 듣다가 현재 재생곡이 마음에 들 경우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도 해당 아티스트나 작곡가의 인기곡이나 유사곡을 바로 선택해 들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외에도 플레이리스트에 저장 가능한 음원 수를 1000곡에서 3000곡까지 3배 늘려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초고음질 FLAC 24bit 서비스를 애플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iOS에도 적용했다. 이제 아이폰 사용자들도 초고음질 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은 CJ ENM과 손잡고 K-POP 초고음질 음원을 지속적으로 수급할 예정이다.

서인욱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장은 “이번에 업데이트한 지니 앱은 CJ ENM이 보유한 콘텐츠의 강점을 담아 고객들은 듣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니뮤직의 주주사인 CJ ENM과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