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태풍아 와바라, 내가 집에 있나, 쇼핑하러 가지!…서울 근교 쇼핑몰 6

공유
2

[카드뉴스] 태풍아 와바라, 내가 집에 있나, 쇼핑하러 가지!…서울 근교 쇼핑몰 6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태풍 ‘다나스’가북상하고 있단 얘기가 포털 실검에 오를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하지만, 비가온다고 주말을 포기할 순 없는 법. 요즘 아울렛들은 더 이상 쇼핑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는 정보를 가지고왔다. 실내 서핑장, 영화관, 실내및 실외 수영장, 키덜트인 어른들과 아이들을 위한 공간까지. 모두가만족할 수 있는 복합 쇼핑 공간에서 아이 쇼핑도 하면서 다른 여가도 함께 보낼 서울 근교 쇼핑몰 6곳을 소개한다.

[송도_커넬워크]


‘NC큐브’라고도불리는 ‘송도 커넬워크’는 상점가 사이에 인공 수로가 흐르는길이다. 다양한 동물들의 동상이 있는 색다른 조경으로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식도락과 쇼핑을 즐기며 흐르는 물길을 따라 시원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가운데커낼이라고 명칭 하는 수로를 사이에 두고 양옆으로유럽식 건물을 재해석해 설계된 건물들이 늘어서 있다. 1~2층이상업 시설이며, 중앙 수로를 따라 걸으면 340개의 커낼워크의모든 매장이 한눈에 펼쳐진다. 쇼핑, 문화, 먹거리, 휴식의 주제로 블록별 특화되어 있다.

[일산_벨라시타]

‘지역 특화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를 추구하는 벨라시타는 작은 마을처럼 구성된 쇼핑몰의 형태적 특성과 함께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색다른 피에스타(축제) 이벤트를 마련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름답다의 ‘Bella’와 도시의 ‘Citta’라는 이탈리아어로 이름 지어진 벨라시타는 사계절 푸르른 중앙 잔디 광장과 곳곳 식물이 주는 청량감 자연 채광을 주는 보이드와넓은 동선이 주는 쾌적한 실내 몰링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감각의 라이프 스타일 쇼핑센터로 비어(Beer) ·워터(Water) 피에스타 등의 자체 축제는 물론 일산시·고양시와 협력해 영화제 등의 대형 이벤트를열기도 한다.

[파주_사이먼아울렛]


파주엔 대형 아울렛이 2군데 있는데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더불어 바로 이곳 ‘파주 프리미엄 첼리 아울렛’이 있다. 신세계에서 운영을 하고 있고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라 부르기도 한다. 이국적인 느낌의 아울렛이며 근처 영어 마을과함께 구경하기 좋아 아이들을 데리고 산책하러 다니기 좋은 공간이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본격적인바캉스 시즌을 맞아 19일부터 28일까지 ‘바캉스 빅 찬스(Vacance Big Chance)’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주, 파주, 시흥,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수영복, 래쉬가드, 선글라스 등 바캉스 필수 아이템과 패션, 슈즈, 잡화 등 여름 인기 상품들을 최초 정상 판매가 대비 최고 80% 할인한다.

[광명_이케아]


조립식 가구, 소품 등을 창고 식으로 전시하여 판매하는 스칸디나비아가구 체인점이며 특유의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직접 운반하고 제작해 조립과 배송 비용이 없는 DIY 제품 판매로 발전하고 유명해진 기업이다. 2014년 12월 광명시에 1호점을 내며 국내에 진출했다. KTX 광명역 앞에 있으며, 모는 연면적 131,550㎡로 아시아 최대 크기의 매장이다.

가성비 면에서 훌륭해 1인 가구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하남_스타필드]


신세계가 2016년 9월 9일 오픈한 복합쇼핑몰. 국내 쇼핑몰 중 2018년 기준 최대 규모로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하여 이마트 트레이더스일렉트로마트 같은 각종 이마트 전문점들이 함께 입점해있다. 테슬라의 국내 리테일 스토어 1호점도 입점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신세계 영업점 최초로 No Brand 전용매장이 신설되었다. 입점된 상품 중에는 다른 매장에선 미출시된 것이나 새롭게 동시 출시되는 것도 찾아볼수 있다. 단품 구매 및 간단한 쇼핑 용도로 적절하다.
엔터테이먼트 시설으로는 전국 메가박스 상영관 중 가장 큰 규모의 상영관이 있는 메가박스 하남 스타필드점과 스포츠 테마파크 시설인 스포츠몬스터, 실내 외 수영장과찜질방 아쿠아필드가 있다.

[김포_프리미엄 아울렛]


현재까지 오픈한 수도권 교외형 아울렛 중 가장 최근에 오픈한 아울렛이며, 일반적인 아울렛과 프리미엄의 차이는 해외 럭셔리 브랜드 매장이 많이 입점이 되어있는 차이다.

여주나 파주보다 서울 시내에서 가장 가깝기 때문에 가장 부담스럽지 않게 다녀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흥_프리미엄 아울렛]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펫 파크, 풋살장과스카이 가든 등 야외시설이 있다.

잘 가꾼 조경 덕분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센트럴 가든`은 SNS 인증샷을 찍기에 좋다. 레고, 마블스토어, 손오공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 매장도 입점했다.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