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인도 시장 겨냥 W이어 M시리즈 라인업도 출시

공유
1

[글로벌-Biz 24] LG전자, 인도 시장 겨냥 W이어 M시리즈 라인업도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인도 시장을 겨냥해 새 스마트폰 라인업으로 M시리즈 모델 출시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가 한국 특허정보 검색 서비스(KIPRIS)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이 회사가 미래의 스마트폰 모델 이름으로 'M10'을 상표등록했다고 IT전문매체 GSM아레나가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LG는 얼마전 인도 시장에서 W10, W30, W30 프로 등 저가형 W시리즈 3개 모델을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로운 M시리즈 모델의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업계에선 새 시리즈가 W시리즈와 같은 3종의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도는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이 6분기 연속 감소하는 가운데 유일하게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나라다. 전체 인구 13억명 중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4억3000만명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다.

현재 시장 주도권은 샤오미와 비보, 오포, 리얼미 등 중국 제조사가 장악하고 있다. 1분기 샤오미가 29%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삼성전자(23%), 비보(12%), 오포(7%), 리얼미(7%) 순이다.

LG는 스마트폰 분야에서 극심한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최근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LG페이를 미국에서 출시하는 등 스마트폰 사업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