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반장학재단, 전남대에 도서관 건립 기금 5억 원 전달

공유
0

호반장학재단, 전남대에 도서관 건립 기금 5억 원 전달

20년 간 7600여명에게 총 129억여 원의 장학금 지원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왼쪽)과 정병석 전남대 총장이 전남대 디지털 도서관 건립 기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호반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왼쪽)과 정병석 전남대 총장이 전남대 디지털 도서관 건립 기금 전달식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의 호반장학재단은 전남대학교 디지털 도서관 건립을 위한 기금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호반장학재단은 이날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 2관 대강당에서 전남대학교의 디지털 도서관 건립을 위한 기금 5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병석 전남대 총장,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 등 전남대, 호반장학재단, 호반건설 임직원 등 양측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은 “훌륭한 대학들에는 그 명성에 맞는 도서관이 있다고 들었다”며, “전남대의 새로운 디지털 도서관에서 많은 학생들이 세계와 미래를 향해 큰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반장학재단은 지난 1999년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지난 20년 간 7600여 명에게 총 129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지난 6월에는 연세대 의과대학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5억 원 지원을 약정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