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프, 영업본부 신설하고 첫 사령탑에 김동희 영업본부장(이사) 승진 발령

공유
0

위메프, 영업본부 신설하고 첫 사령탑에 김동희 영업본부장(이사) 승진 발령

위메프가 전체 상품기획자(MD) 조직을 총괄하는 영업본부를 신설하고 첫 사령탑에 김동희(44, 사진) 디지털가전사업부장(실장)을 영업본부장(이사)으로 승진·발령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위메프 이미지 확대보기
위메프가 전체 상품기획자(MD) 조직을 총괄하는 영업본부를 신설하고 첫 사령탑에 김동희(44, 사진) 디지털가전사업부장(실장)을 영업본부장(이사)으로 승진·발령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전체 상품기획자(MD) 조직을 총괄하는 영업본부를 신설하고 첫 사령탑에 김동희(44) 디지털가전사업부장(실장)을 영업본부장(이사)으로 승진·발령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양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한 김동희 본부장은 2005년~2016년 LG전자 기획과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했다. 2016년 3월 위메프 가전팀 팀장으로 입사했다.

같은 해 12월 디지털가전사업부장으로 승진했으며 이번 인사로 위메프 MD(상품기획) 조직을 총괄하는 영업본부장에 선임됐다.

김 본부장은 입사 3년여 만에 위메프 디지털·가전 분야 거래액(GMV)을 5배 이상 성장시키며 위메프가 온라인쇼핑 주요 플랫폼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인사로 김 본부장은 신설된 영업본부에서 상품과 관련된 총 11개 실을 총괄한다. 위메프 측은 지난 3년 동안 검증된 기획력과 영업전략으로 김본부장이 위메프 이커머스 사업을 크게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하홍열 위메프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인사와 조직개편으로 MD 기반의 초저가·최저가 상품기획 등 위메프의 장점을 극대화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위메프는 고객과 파트너사의 돈과 시간을 아껴주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