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학교밖 청소년 대상 대입 설명회 열어

공유
0


서울시교육청, 학교밖 청소년 대상 대입 설명회 열어

서울시, 8월 28일 세종대 컨벤션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center
서울시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다음달 28일 세종대 컨벤션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사진=서울시
서울시교육청은 23일 (주)아이비김영진로진학연구소와 함께 학교밖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입시설명회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관악구 '친구랑 센터’에서 열리며, 입시진로 관련된 최신 트렌드와 검정고시 등 자신의 성적별 지원 전략 등을 알려준다.

친구랑 센터는 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교밖 청소년 도움센터다. 이번 행사는 학교를 나와 혼자 입시를 준비해야 하는 청소년에게 도움을 주기 마련됐다.

사전에 신청한 청소년과 학부모에게는 진로진학을 위한 서류와 면접 관련 일대일 컨설팅이 이뤄진다. 시교육청은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청소년과 학부모에게는 추가 신청을 받아 다음달 중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아이비김영진로진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입시 설명회 후에도 맞춤형 대입정보와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 학교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다음달 28일 오후 1시 세종대 컨벤션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진학박람회를 연다.

박람회에는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와 면접코칭,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등이 마련돼 있다.

수도권 28개 대학의 홍보부스도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온라인 블로그(https:blog.naver.com/seoul_kdream)을 통해 접수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