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은행, 글로벌 스타트업 혁신의 장 열어

공유
0

산업은행, 글로벌 스타트업 혁신의 장 열어

스타트업 NextRise 개최...사업협력, 투자유치 등 기회 제공

국책은행인 한국산업은행이 변하는 것일까? 한국산업은행이 글로벌 스타트업 혁신의 장을 열어 이런 궁금증을 낳고 있다.

산업은행은 23일 한국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함께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19 서울’을 공동으로 최했다. 넥스트라이즈는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산업은행에 따르면 최근 대기업에서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우수기술을 발굴하고,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대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해 넥스트라이즈에서는 동반성장의 장이 마련됐다.

스타트업과 1대 1 사업협력 상담에는 삼성, 현대차, SKT, LG, 롯데, Posco, GS, 한화, KT, S-Oil, 한국전력 등 대기업과 네이버, NC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대표 벤처1세대 성공기업 다수가 참여했다.

또한 산업은행과 무역협회가 함께 준비한 글로벌 세션에서는 글로벌 대기업인 Amazon, Lenovo, BASF, Xiaomi 등과 미국 AR 유니콘인 Magic Leap 등도 현장상담에 참여했다.

이번 넥스트라이즈에는 200여개의 국내외 스타트업이 부스 전시를 통해 자사 혁신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IR을 실시했다. 또한 글로벌 VC와 액셀러레이터, 창업가, 유니콘기업, 해외진출 지원기관 등 다수가 참여해 기조연설, 패널토론 등 컨퍼런스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다양한 포럼과 세미나가 열렸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