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 삼성에 이어 LG와 중국 BOE 등 OLED 디스플레이 공급처 다양화

공유
0

[글로벌-Biz 24] 애플, 삼성에 이어 LG와 중국 BOE 등 OLED 디스플레이 공급처 다양화

올해 LG, 내년초 BOE로부터 공급받을 방침

중국 베이징 애플스토어에 전시된 다양한 아이폰.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베이징 애플스토어에 전시된 다양한 아이폰.
애플이 차기 아이폰에 삼성과 함께 LG와 중국 BOE로부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제공받을 계획이다.

23일(현지 시간) 포브스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앞으로 아이폰 디스플레이 공급처를 다양화하는 조치로 LG와 BOE로부터도 디스플레이를 제공받는다.
바클레이(Barclays) 등 업계 소식통들은 애플이 올해 한국 LG로부터 OLED 디스플레이를 공급받을 가능성이 있고 2020년 초에는 중국 BOE도 공급처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은 OLED 디스플레이 공급처로 LG와 BOE를 채택한 것은 공급망을 가능한 한 다양화하고 특정부품에 대해 적어도 2개사의 공급처를 확보한다는 방침에 따른 것이다. 애플은 공급망의 리스크를 줄이고 협상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려는 조치로 이 같은 공급망 다양화 전략을 추구해왔다.

애플은 올해 아이폰 XR, XS 및 XS Max에 대해서는 다양한 OLED 디스플레이로 교체될 가능성은 적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2020년 차기 아이폰에서는 다양한 공급처로부터 제공된 OLED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