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의지를 담아 기업시민헌장 선포

공유
0

포스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의지를 담아 기업시민헌장 선포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임직원 대표들과 기업시민헌장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 최정우 회장이 임직원 대표들과 기업시민헌장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국내 최대 일관 제철소를 갖고 있는 포스코가 기업시민 경영이념 선포 1주년을 맞아 기업시민헌장 선포를 통해 더불어 함께 발전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했다.
포스코는 25일 경북 포항시 본사 대회의장에서 최정우 회장과 포스코그룹 임직원, 노동조합 위원장, 노경협의회 대표, 협력사와 공급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포스코를 구현하기 위한 전문(前文)과 실천원칙을 담은 기업시민헌장을 선포하며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포스코는 "기업의 경영활동은 사회를 기반으로 이뤄지며, 사회와 조화를 통해 기업은 성장하고 영속할 수 있다"면서 "고객, 구성원, 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모든 영역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여 궁극적으로 더 큰 기업가치를 창출하며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기업시민헌장은 그동안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와 토론회,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수렴과 이사회, 기업시민위원회, 외부 전문가의 자문 및 토론의 과정을 거쳐 제정됐다.

최정우 회장은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경제적 이윤 창출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는 것이 기업의 올바른 길”이라면서 기업시민헌장이 구성원들의 모든 의사결정과 일하는 방식에 준거가 돼 비즈니스(Business), 사회(Society), 사람(People) 등 기업활동 전반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와 더불어 공생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기업가치를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

기업시민헌장의 실천원칙은 그룹 임직원들이 모든 경영활동에서 기업시민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강건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사회문제 해결과 더 나은 사회 구현에 앞장서며, 신뢰와 창의의 조직문화로 임직원들이 행복하고 보람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준거들로 구성됐다.

포스코는 경영이념 선포 이후 지난 1년동안 기업시민실 신설과 기업시민위원회 설치, 기업시민 소통창구인 러브레터 운영,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활동 개편, 창업 활성화를 위한 벤처펀드 조성,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차원의 방안 모색 등 다양한 기업시민활동을 적극 추진해왔다.
이날 선포식은 포스코 전 임직원들에게 생중계로 공유됐으며, 기업시민위원회 곽수근 위원장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정착을 위한 포스코의 과제’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했다.

한편 포스코는 기업시민활동에 대한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올해 말 기업시민 성과를 대내외에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포스코 기업시민헌장 원칙 이미지. 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포스코 기업시민헌장 원칙 이미지. 사진=포스코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