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여름엔 바다 한번 보러 가야지!…전국 오션뷰 맛집&카페 9

공유
6

[카드뉴스] 여름엔 바다 한번 보러 가야지!…전국 오션뷰 맛집&카페 9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한여름 피서지는 누가 뭐라 해도 바다 아니겠는가?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즐기는 음식과 디저트, 커피는여름을 느끼고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넓고 탁 트인 푸른 바다가 보이기만 해도 맛집으로서반은 성공했다고 봐도 될 정도인데, 전국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맛집&카페 10곳을 모아보았다.
1. 흰여울점빵

위치 : 부산시영도구 영선동4가 948

대기 없이는 맛볼 수 없는, 영도의 최고 ‘핫플’이다. 흰여울마을에 위치한 이곳은 마을 공동체 주민들이 운영 중인가게인데 커피 메뉴부터 토스트, 라면까지! 간단한 한 끼가가능하다. 1층-3층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오션뷰를 보며 먹으려면 1층 야외 테라스석을 사수하자! 평범하지만 잘 끓인 라면과 무난한맛의 토스트. 평범한 맛이지만 이곳에서 먹으면 평범하지 않을 것이다.

2. 비비비당

위치 :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533-9

경치, 분위기, 음악 모든게 완벽한 찻집이다. 크게 뚫려있는 창으로 부산의 바다가 펼쳐져있다. 전통 찻집인 이곳은, 메뉴가 모두 한국적이라 외국인 친구들을 데리고 오기에도 좋다. 인기 메뉴는 단호박 빙수. 달달한 조청에 호박 본연의 단맛이 매력적이다.

3.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귀1리 266-1

제주의 푸른 바다를 보며 정갈한 한식 한상으로 한끼. 묵은지 고등어찜으로 유명하다. 가격대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실한 고등어 살을 발라내 묵은지에 싸 먹어도, 쌈채소에 싸 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있다. 특히 묵은지는 제대로익어 밥도둑으로 인정!

4. 난드르바당

위치 : 제주 서귀포시 하예동 1798-4

정신줄을 놓게 되는 이 뷰와 이 맛. 산방산 근처 흑돼지 전문점이다. 특히 이곳은 흑돼지 외에도 새우 같은 해산물도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다. 두툼하고질 좋은 흑돼지를 제주 바다 풍경을 보면서 먹을 수 있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너무 많이 불 경우 실내에서식사가 가능하다.

5. 애월하미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550

요즘 제주에서 가장 핫하다는 이곳. 한담 해변산책로 근처에 있는 횟집이다. 테이블 세팅과 분위기가 흡사 그리스의 산토리니를 떠올리게 한다. 인기메뉴는 사시미 코스와 통 갈치구이.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이런 이국적이고도 힙한 분위기를 즐기러만 가기에도충분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6. 수우동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1706-1

방송에도 여러 차례 소개된 제주 대표 우동집이다. 우동 맛은 기본 협재 바다의 푸르름이가장 잘 보이는 스팟이기도하다. 인기 메뉴는 냉우동. 예약필수인 맛집답게 탱글탱글한 우동 면발이 끝내준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지만 기다려서 먹어도 실망하지않을 것이다.

7. 서양차관

위치 : 제주 서귀포시 하효동 1447

앞은 바다 뒤는 한라산을 배경으로 둔 요즘 가장 핫한 카페. 이곳은 오션뷰뿐만 아니라 카페건물 자체로도 유명하다. 개화기를 연상케 하는 앤티크 한 인테리어를 즐기며 홍차를 즐길 수 있다. 가격대는 꽤나 높은 편이지만 이곳만큼 제주를 잘 느낄 수 있는 곳은 없을 것이다.

8. 낭만 카페

위치 : 전라남도여수시 고소동 291-1

통유리창으로 여수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여수 ‘핫플’이다. 차가 없으면 찾아가기가 조금 힘든 곳이기 때문에 차가 없다면 미리 참고하길. 루프탑도 있어 바닷바람을 느끼며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잔 하는 것도 좋다.

9. 포인트

위치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삼정리 산149-1

인증샷을 찍을 수밖에 없는 진정한 포토 맛집이다. 포항의 핫한 카페로 외관부터 깔끔함이느껴진다.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큰 창으로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저 바위에 올라가 인증샷을 찍는 분들이 다수! 커피나 디저트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이 뷰를볼 수 있다면,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면 충분히 오고도 남는 곳이다.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