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권역별 행정실장 협의회 개최

공유
0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권역별 행정실장 협의회 개최

학교현장 애로·건의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 등 논의
장영신 교육장 “공감·청렴한 동부교육 만들어 갈 터”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이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권역별 행정실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이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권역별 행정실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제공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이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권역별 행정실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형식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학교별 현안 문제 및 공통 현안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학교 급별, 지역별로 8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됐고 ▲학교현장 현안 및 개선방안 청취 ▲현장 지원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한 제도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 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행정실장들은 “이번 협의회가 학교의 어려운 점을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 소통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9월 학교 행정실장들을 대상으로 동부교육청 대강당에서 직급별 워크숍을 개최, 학교현장의 공통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은 “현장에서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행정실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작은 소리도 경청하고 소통해 공감하는 동부교육, 청렴한 동부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