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날두의 배신, 여성 강간혐의 런던경찰 체포 경력… 유벤투스 k리그 팬 미팅 팬 사인회 파행

공유
6

호날두의 배신, 여성 강간혐의 런던경찰 체포 경력… 유벤투스 k리그 팬 미팅 팬 사인회 파행

벤치에만 머문 호날두 사진=뉴시스
벤치에만 머문 호날두 사진=뉴시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팀 K리그와 유벤투스 FC의 경기가 3-3 동점으로 끝났다.

26일 호날두는 경기 끝까지 벤치를 지켰다.
호날두는 팬미팅과 팬사인회에 참여하지 않았고 경기도 빠졌다.

호날두의 본명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두스산투스 아베이루이다.

포르투갈어로 Cristiano Ronaldo dos Santos로 쓴다.

호날두는 이탈리아 세리에 A의 유벤투스에서 뛰고 있다. 포르투갈 국가대표팀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호날두는 2008년 첫 발롱도르, FIFA 올해의 선수상 석권을 시작으로 2013년과 2014년에도 FIFA 발롱도르를 수상했으며, 2016년과 2017년에도 발롱도르와 FIFA 올해의 선수상을 차지하며 리오넬 메시와 함께 발롱도르를 5회 수상한 선수가 되었다. 2019년 현재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중 한 명으로 거론되고 있다. 메시와 함께 네 차례 유러피언 골든슈를 차지했다.

호날두는 1985년 2남 2녀 중 막내로 포르투갈 작은 섬마을 '마데이라 푼샬 근교 산투안토니우'의 빈곤층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알코올 중독자, 형은 마약 중독자였다. 청소부였던 어머니가 생계를 꾸렸다.
호날두는 교사에게 의자를 던진 일로 퇴학을 당한 적이 있다. 학교 선생님이 시골 촌에서 왔다고 놀린 데 격분하여 의자를 던진 것이다.

호날두는 어릴 적부터 심장질병으로 고생을 했다.

호날두 아버지 주제 디니스 아베이루는 결국 알코올 간 질환으로 2005년 5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호날두는 런던 호텔에서 여인을 강간한 것으로 의심받아 체포된 적이 있다.

호날두는 한때 잉글랜드의 모델 앨리스 굿윈, 제마 앳킨슨 등과 연인 관계였다.

2017년 호날두는 쌍둥이의 딸 에바 마리아와 아들 마테오의 아버지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호날두 종교는 천주교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