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빙그레, ‘뷰티인사이드 곤약젤리’ 2종 출시…요플레 토핑은 100억 매출 돌파

공유
0

빙그레, ‘뷰티인사이드 곤약젤리’ 2종 출시…요플레 토핑은 100억 매출 돌파

빙그레가 파우치 형태의 젤리 제품인 ‘뷰티인사이드 곤약젤리’ 2종을 출시했다. 사진=빙그레이미지 확대보기
빙그레가 파우치 형태의 젤리 제품인 ‘뷰티인사이드 곤약젤리’ 2종을 출시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가 파우치 형태의 젤리 제품인 ‘뷰티인사이드 곤약젤리’ 2종을 출시했다.
‘피치&자두’, ‘망고패션후르츠’ 2종으로 2가지 과일을 섞은 맛이 특징이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곤약젤리는 대부분 한 가지 과일향료를 사용하는데 뷰티인사이드 곤약젤리는 2가지 과일을 섞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살렸다.

뷰티인사이드 곤약젤리는 개당 용량이 130g이지만 열량은 망고패션후르츠는 19㎉, 피치&자두는 30㎉에 불과하다. 달콤한 맛이 주요 속성인 젤리임에도 불구하고 2종 제품 모두 당류는 1g밖에 포함되어있지 않아 높은 당 함량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구매도 늘고 있다. 식이섬유 역시 피치&자두는 3000㎎, 망고패션후르츠는 1700㎎을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일본에 여행을 다녀오면서 주로 구매하던 곤약젤리 제품이 정식 수입되고 국내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칼로리와 당 함량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늘면서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망했다.

빙그레 측은 지난해 자사가 출시한 요플레 토핑이 출시 1년도 안 돼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빙그레이미지 확대보기
빙그레 측은 지난해 자사가 출시한 요플레 토핑이 출시 1년도 안 돼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빙그레


이런 가운데 빙그레 측은 지난해 자사가 출시한 요플레 토핑이 출시 1년도 안 돼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요플레 토핑은 지난해 8월 출시해 올해 6월까지 11개월 간 1500만 개 이상이 팔리며 요거트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요거트에 견과류·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쉽게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되기 전 연간 300억 원 규모였다.

그러나 요플레 토핑이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얻으며 시장에 긴장감을 조성해 기존 플립 요거트 제품의 신제품 출시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끌어 냈다. 이를 통해 플립 요거트 시장규모는 연간 약 600억 원 규모로 크게 늘었다.

요플레 토핑은 이런 상승세를 높이기 위해 신제품 출시와 영상광고 방영을 계획하고 있다.

요플레 토핑 신제품은 ‘프레첼&초코청크’로 달콤하고 짭짤한 프랄린 프레첼에 풍부한 맛을 더해 줄 밀크초콜릿이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기존의 요플레 토핑 제품과 마찬가지로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리기 위해 토핑 원재료를 부숴서 따로 담았다.

빙그레 요플레는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배우 이세영을 3년 연속 모델로 해 요플레와 요플레 토핑의 영상광고를 실시한다. 요플레 광고에서는 이세영이 직접 CM송을 불러 발랄함을 더했고 요플레 토핑 광고에서는 세련되고 당당한 모습을 잘 표현하면서 팔색조 같은 매력을 뽐냈다.

빙그레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식 시장의 성장이 플립 요거트 시장의 성장요인으로 보고 있다”며 “요플레 토핑은 근래 출시한 발효유 신제품 중 가장 각광을 받는 제품이며 앞으로도 추가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빙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