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2019 금융보험 가족캠프' 개최

공유
0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2019 금융보험 가족캠프' 개최

사진=생명보험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9일부터 2박3일 동안 부산 삼성생명 해운대 연수원에서 ‘2019 금융보험 가족캠프 마이픽(My Financial Insurance Camp)’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학생들은 금융보험 관련 체험프로그램, 미래 성장산업‧전문직업 체험을 하게 된다.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소통과 노후 준비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도록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부산) 체험학습, 금융보험 탐험대, 금융 보드게임, 가족 레크리에이션, 금융보험 네비게이션, 전문가 강연, 우리 가족 미래상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전 금융권이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의 지원을 통해 진행하는 이번 캠프의 참가비(숙식 포함)는 전액 무료이며, 부산‧경남지역에 거주하는 50개 가족 1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이미 신청을 완료했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과 보험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부모님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학생들의 금융능력 향상을 위해 금융보험 학교 방문교육과 생명보험 전용 체험관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서울, 부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4만6000여명의 학생들에게 금융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