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뱅크, 고객 분석해 만족도 높은 곳 캐시백 연장

공유
0

카카오뱅크, 고객 분석해 만족도 높은 곳 캐시백 연장

프렌즈 체크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 5 오픈
고객데이터 분석해 소비성향, 트렌드 반영

카카오뱅크가 8월 1일부터 2020년 1월까지 체크카드 사용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한다. 사진=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가 8월 1일부터 2020년 1월까지 체크카드 사용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한다. 사진=카카오뱅크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다음 달 1일부터 매월 최대 6만 1000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 5’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캐시백 프로모션 시즌 5에서는 통신, 학원, 반려동물, 온라인쇼핑 등 지난 시즌에서도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곳은 혜택이 연장된다. 통신, 학원비 캐시백 혜택도 계속된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5만 원 이상의 휴대전화 요금을 자동 결제 할 경우 3000원을, 학원비 20만 원 이상 결제시에는 1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학원비에는 학원뿐 아니라 학습지, 자동차운전학원, 독서실 업종까지 모두 포함된다.
또 스타벅스 등 인기가 높은 카페 브랜드들을 제휴처에 추가로 선정했다. 스타벅스 또는 블루보틀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카카오헤어샵도 이번 시즌에 추가됐다.

캐시백 프로모션은 전월 사용실적 30만 원 이상 고객이 대상이고, 혜택을 받은 실적도 전월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더욱 유리하다. 혜택은 각 대상별 월 1회로 제공된다. 캐시백 프로모션 대상 제휴처 현황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체크카드 이용실적 조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캐시백은 익월 10일에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와 연결된 통장으로 입금된다.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는 6월말 기준 866만장이 발급됐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카카오뱅크는 일상에서 더 자주 만나면서도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카카오뱅크의 고객 연령대가 점차 확대되고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세대별 성향을 파악해 더 유용한 혜택으로 돌려드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