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김기남 부회장,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EO 13위

공유
0

삼성전자 김기남 부회장,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EO 13위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인 김기남 부회장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최고경영인(CEO) 13위로 선정됐다.

1일 재계에 따르면 미국 경제전문지 'CEO월드'는 '2019년 세계 최고의 CEO' 순위에서 김 부회장을 13위로 선정했다.
아시아 기업의 경영인 가운데서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의 아민 나세르 사장(4위), 일본 도요타 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대표(8위)에 이어 세 번째였다.

또 IT 기업 중에서는 미국 애플의 티머시 쿡(9위)과 아마존의 제프 베저스(11위)에 이어 역시 3위에 올랐다.

이번 순위는 세계 96개국 CEO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재임 기간의 경영 실적과 함께 소속 기업의 환경 영향, 지배구조, 사회공헌, 브랜드가치, 시장점유율, 영향력 등을 종합 평가해서 매겼다.

모두 121명이 선정된 가운데 미국이 55명으로 가장 많았고 ▲독일 11명 ▲인도 10명 ▲일본 9명 ▲프랑스 8명 ▲중국 7명 등의 순이었다.

우리나라 기업인은 김 부회장이 유일했다.

한편 미국 월마트의 더글러스 맥밀런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최고경영자'로 선정됐고, 네덜란드 로열더치셸의 벤 반 뷰어든과 룩셈부르크의 다국적 철강업체인 아르셀로미탈의 인도 출신 CEO인 락시미 미탈이 뒤를 이었다.
또 아람코의 아민 나세르와 영국 BP의 밥 더들리, 미국 엑손모빌의 대런 우즈, 독일 폴크스바겐의 헤르베르트 디스, 도요타의 도요다 아키오, 미국 애플의 티머시 쿡, 미국 버크셔 해서웨이의 워런 버핏 등이 '톱 10'에 포함됐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