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LG전자, 미국 소비자 만족도 ‘싹쓸이’

공유
0

삼성·LG전자, 미국 소비자 만족도 ‘싹쓸이’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의 유력 시장조사기관인 JD파워의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부문별 1위를 '싹쓸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업계에 따르면 JD파워가 최근 1년 동안 냉장고, 조리 가전, 세탁기 냉장고 등을 구입·사용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품목별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9개 부문 가운데 5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드럼세탁기, 전자동세탁기, 건조기, 프리스탠딩 레인지, 오버더레인지 마이크로웨이브 등이다.

지난해 평가에서는 11개 부문 가운데 드럼세탁기에서만 유일하게 1위를 차지했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미국의 세탁기·건조기 시장에서 각각 21.1%와 20.7%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LG전자는 양문형 냉장고와 프렌치도어 냉장고, 일반 냉장고 등 3개 냉장고 품목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고, 식기세척기도 선두에 올랐다.

지난해 최고 평점을 받았던 프리스탠딩 레인지와 전자동 세탁기는 삼성전자에 1위 자리를 내줬으나 작년 2위에도 오르지 못했던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식기세척기에서는 선두를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한국 브랜드는 9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7개 부문에서는 2위에 오르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한국 브랜드가 1·2위를 동시에 차지하지 못한 품목은 일반 냉장고와 프리스탠딩 레인지 등 2개밖에 없었다.

1968년 설립된 JD파워는 매년 자동차, 세탁·주방가전, 헬스케어 등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