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도네시아, 수라라야 발전소 터빈 정지로 수도권 정전...3천만명 피해

공유
1

[글로벌-Biz 24] 인도네시아, 수라라야 발전소 터빈 정지로 수도권 정전...3천만명 피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 주경기장 모습.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 주경기장 모습. 사진=뉴시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를 포함한 수도권에서 4일(현지시간) 오전 대규모 정전사고가 발생해 수천만 명이 피해를 입었다고 로이터 등 외신이 이날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전력공사(PLN)는 이날 "자바섬 수라라야 발전소 등의 여러 가스터빈이 정지하면서 자카르타와 인근 주(州)에 대규모 정전이 빚어졌다"고 밝혔다.
자바섬 서쪽 끝에 있는 수라라야 석탄화력발전소는 동쪽으로 50km 정도 떨어져 있는 자카르타와 수도권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시드니모닝헤럴드는 이번 정전으로 인해 자바섬 중부와 서부 등의 주민 3000만명 이상이 피해를 보았을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PLN은 정전으로 인해 지하철 등 운행이 멈췄고 이로 인해 열차 승객 등을 대피시켜야 했다고 설명했다.

로이터는 사무실, 아파트 등 자카르타 대부분의 지역에서 정전이 발생한 것으로 보이며 정전이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될지는 확실치 않다고 보도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