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SK이노베이션, 오스트레일리아 마인즈와 전기차 배터리재료 공급계약 체결

공유
2

[글로벌-Biz 24] SK이노베이션, 오스트레일리아 마인즈와 전기차 배터리재료 공급계약 체결

퀸즈랜드주 광산 코발트와 니켈 100% 7년간 공급받아…6년 연장 옵션도

마인즈사의 한 근로자가 오스트레일리아 퀸즈랜드주의 니켈광산을 살펴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마인즈사의 한 근로자가 오스트레일리아 퀸즈랜드주의 니켈광산을 살펴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호주 광산업체 오스트레일리아 마인즈(Mines)와 코발트와 니켈 등 배터리생산 재료를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했다.

로이터는 6일(현지시간) 배터리 제조업체 SK이노베이션은 오스트레일리아 마인즈와 배터리제조 원료인 황산 코발트와 황산 니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거래 조건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오스트레일리아 퀸스랜드주 마인즈 소유 광산에서 생산된 코발트와 니켈을 100% 구매하기로 합의했다.

오스트레일리아 마인즈는 SK이노베이션과 7년간 공급계약을 맺었으며 양 당사자가 동의한다면 6년간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올해 3월 예비계약을 맺었다.

오스트레일리아 마인즈는 합의에 따라 코발트 등 판매가격은 런던금속거래소의 니켈가격과 금속속보 코발트가격과 연동된다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