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주열, "필요하면 통화정책 대응 고려" 추가 금리 인하 시사

공유
0

이주열, "필요하면 통화정책 대응 고려" 추가 금리 인하 시사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최종구 금융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등이 7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긴급 거시경제 금융회의 직후 기자들 질문에 답변 하고 있다 사진=한현주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최종구 금융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등이 7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긴급 거시경제 금융회의 직후 기자들 질문에 답변 하고 있다 사진=한현주 기자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필요 시 금리 추가 인하 등 통화정책 대응을 고려할 수 있다"며 추가 금리 인하를 시사했다.

이주열 한은 총재는 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긴급 거시경제금융회의'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기준금리 추가 인하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금리정책에 관한 방향에 대해서는 변화가 없다"면서도 "상황 변화에 따라 필요하면 고려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총재는 "아직은 상황을 더 지켜 봐야하고 지금 이 자리에서 추가인하 여부를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며 말을 아꼈다.

앞서 한은은 지난달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경기둔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연 1.75%에서 1.50%로 0.25%포인트 내렸다.

이날 거시경제금융회의는 일본의 수출규제와 중국의 환율조작국 지정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그에 대한 대응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부총리, 한은 총재, 최종구 금융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