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 현대차 수소차 ‘넥쏘’ 2021년 인도에 선보여

공유
0

[글로벌-Biz24] 현대차 수소차 ‘넥쏘’ 2021년 인도에 선보여

5분 충전으로 1000km 주행... 세계 최악 대기오염국 공략

현대차 수소연료전기차 '넥쏘'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 수소연료전기차 '넥쏘' 사진=뉴시스
현대자동차가 인구 14억 거대 자동차시장 인도에 이르면 2012년 수소연료전지차 ‘넥쏘’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중국과 함께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등장한 인도에서 친환경 차량으로 차세대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인도는 세계 최악의 대기오염으로 시달리고 있는 국가 가운데 하나다.
로이터통신은 16일(현지시간) 김선섭 현대자동차 인도권역본부장(전무)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본부장은 “지난해 2월 뉴델리에서 막을 올린 인도-한국 비즈니스 서밋에서 넥쏘를 인도에 알린 바 있다”며 “넥쏘를 2021년 인도에서 시판하는 데 필요한 절차를 밟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델리 수도권(NCR)과 주변지역에 각종 기반시설과 영업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는 또 인도에 출시하는 넥쏘가 최첨단 기능을 고루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로이터는 넥쏘가 수소연료 탱크를 불과 5분 만에 재충전할 수 있고 제로백(엔진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9.2초로 탄탄한 성능을 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넥쏘는 한 번 충전으로1000km를 달릴 수 있어 한국과 다른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차량(800km)보다 성능이 대폭 개선됐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