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5기 모집

공유
0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5기 모집

유대감 5기 모집 기한 9월 8일…활동가 최종 선정 후 27일부터 6개월간 활동
매월 활동비 20만원 지원…활동 우수자·우수팀 월별 포상·공식 수료증 수여 등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5기 모집 포스터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5기 모집 포스터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대학생 디지털 기획홍보 대외활동 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 5기를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5G, 사회공헌활동 등을 주제로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내용을 활동하게 된다.

‘유대감’은 ‘유플러스 대학생 서포터즈의 감각적인 콘텐츠’의 줄임말로, LG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 10월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서포터즈들은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와 사회공헌, 고객 감동활동 등을 소재로 SNS 콘텐츠를 제작,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유대감 공식 포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유대감 5기는 국내 대학 재학생/휴학생/유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창의적인 주제 발굴 및 기획의 ‘IT/TECH’ 분야 ▲영상 촬영 및 편집의 ‘영상’ 두 분야로 모집한다. 8일 자정까지 LG유플러스 유대감 공식 포스트 내 유대감 5기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 발표와 사전 과제공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23일 공개된다. 유대감 5기 선발자들은 27일 LG유플러스 용산 본사에서 진행되는 발대식에 참가하고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유대감 5기에게는 매월 활동비 인당 20만 원이 지급된다.

활동 기간 중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이 병행되고, 월별 활동 우수자, 우수팀을 선정해 포상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활동팀에게는 별도 시상이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4월부터 활동 중인 유대감 4기 18명의 경우 LG유플러스 서비스와 기업 브랜드는 물론 기술 상식, 트렌드, 대학생 일상 등을 소재로 동영상, 카드뉴스 등을 제작했다. 특히 LG유플러스 5G 서비스 강점을 담으면서 동시에 2030세대의 공감을 받기도 한 ‘티겟팅 공감 야구편, 영화관편’ 영상은 큰 인기를 끌었다. 카드뉴스는 네이버 모바일 메인에 10회 노출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 국내 최대 대학생활 박람회 ‘유니브엑스포 서울’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LG유플러스 서비스와 기술, 브랜드를 알렸다. 4기 활동가들은 다음달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종료하게 된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젊은 세대와 ‘지금’의 이야기로 소통하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며 “5G 서비스로 달라진 일상의 모습과 2030세대가 공감하는 소재 등 대학생의 생각을 담은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유대감 활동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