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형마트 휴무일] 8월18일 정상영업 하는 곳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공유
0


[대형마트 휴무일] 8월18일 정상영업 하는 곳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center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오늘 8월17일은 8월에서도 세번째 일요일이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의 규정에 따라 한달에 반드시 두번이상 휴업을 해야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부분의 대형 마트는 원칙적으로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을 휴무로 잡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중 일부는 3주차 4주차에 휴무를 하기도한다. .

대형마트 점포별 휴무일에 관한 자세한 일정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그리고 트레이더스 등 각 대형마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대형마트 휴무일의 법적 근거는 유통산업발전법 제12조의2 이다.

유통산업발전법 제12조의2 ①항에는 특별자치시장ㆍ시장ㆍ군수ㆍ구청장은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근로자의 건강권 및 대규모점포등과 중소유통업의 상생발전(相生發展)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대형마트(대규모점포에 개설된 점포로서 대형마트의 요건을 갖춘 점포를 포함한다)와 준대규모점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영업시간 제한을 명하거나 의무휴업일을 지정하여 의무휴업을 명할 수 있다고 되어있다.

한편 이마트는 21일까지 경북 영양과 봉화 등에서 출하된 고랭지 1모작 수박 10만통을 기존가보다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평지보다 여름철 평균 기온이 낮고 연중 한 차례만 출하해 품질이 좋은 영양과 봉하 등의 고랭지 수박을 60% 더 많이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대호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