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그룹, 인재 플랫폼 'SK 유니버시티' 내년 출범

공유
0

SK그룹, 인재 플랫폼 'SK 유니버시티' 내년 출범



SK그룹은 18일 그룹 싱크탱크인 SK경영경제연구소와 기업문화 교육기관인 SK아카데미 등 역량개발 조직을 통합한 'SK 유니버시티'를 내년 공식 출범시키기로 했다.
최태원 회장은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인적 자본에 대한 과감한 투자가 절실한 시점"이라며 "구성원들은 SK 유니버시티를 통해 미래역량을 기르고 축적하게 될 것이며 이것이 곧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행복을 위한 변화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그룹은 지난달 태스크포스를 발족,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연수원과 연구소, 사별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합하는 방식으로 인적 자본에 대한 강력한 변화와 투자를 추진하기로 했다.

SK 유니버시티는 교육 기능 외에도 미래산업에 필요한 역량을 연구, 교육 과정에 반영하는 등 연구 기능도 수행할 예정이다.

SK 구성원 모두가 학생이 되는 SK 유니버시티는 구성원들이 AI를 활용해 자신의 경력과 역량에 맞는 교육을 자발적으로 선택해 수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강의실 강의와 워크숍, 포럼, 코칭 프로그램, 온라인 강의, 프로젝트 기반 교육 등 과정별로 특화된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도 용인의 SK아카데미 시설과 관계사들의 공유오피스 등이 교육 장소로 제공되며 구성원들은 매년 근무시간의 10%에 해당하는 200시간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AI와 디지털 전환, 사회적 가치, 글로벌, 행복 등의 커리큘럼으로 시작하며 미래 반도체와 에너지 솔루션, 디자인 역량, 리더십, 경영일반 역량 등의 과정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