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중국 전인대 “동성혼 불인정 입장 변함없다…대만의 나쁜 전례 따르지 않을 것”

공유
1

[글로벌-이슈 24] 중국 전인대 “동성혼 불인정 입장 변함없다…대만의 나쁜 전례 따르지 않을 것”

사진은 지난 5월 아시아 최초로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대만의 동성애 지지자들 모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지난 5월 아시아 최초로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대만의 동성애 지지자들 모임.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대변인은 21일 동성결혼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중국의 법적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며 동성결혼 합법화를 승인한 대만을 추종할 가능성을 배제했다.

동성결혼의 권리를 둘러싸고 오랜 세월 동안 치열한 논쟁이 벌어져 온 대만에서는 입법원(국회)이 지난 5월에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는 법안을 통과했다.
대만을 자국영토의 일부로 간주하는 중국에서도 주요도시에서 동성애자의 권리를 주장하는 활동이 활발히 행해지고 있지만 동국이 동성결혼을 합법화할 조짐은 거의 없다.

전인대 상무위원회 장예쑤이 대변인은 기자회견에서 중국은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느냐는 질문에 “중국 법은 남녀 간 결혼만 허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규칙은 우리나라의 상황이나 역사·문화적인 전통에 맞는다. 내가 아는 한 세계 대부분의 국가는 동성결혼 합법화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