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카드,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 개시…신용평가업 진출 위한 기반 마련

공유
0


하나카드,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 개시…신용평가업 진출 위한 기반 마련

center
하나카드는 나이스평가정보와 함께 지난 21일부터 국내 최초로 가맹점 정보를 활용한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한 기념식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나이스평가정보와 함께 지난 21일부터 국내 최초로 가맹점 정보를 활용한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양사가 개발한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는 하나카드가 보유한 가맹점 매출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나이스평가정보가 개인사업자의 신용점수 와 등급을 점수화해 금융기관에 주는 서비스다.
그동안 개인사업자들은 여신심사 과정에서 연체와 금융활동 이력 중심의 한정된 정보로만 신용평가를 받아 정확한 평가를 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지만, 이번에 개발한 서비스라면 가맹점 매출규모와 상권 분석 정보 등 추가 정보를 반영해 정확한 신용평가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하나카드는 이 서비스 출시로 국내 카드업권 최초로 개인사업자의 신용평가기업(CB)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나이스평가정보도 600만명의 개인사업자와 소상공인들의 금융 동반자로 거듭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하나카드와 NICE평가정보는 앞으로 개인사업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동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