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간포착' 커버 메이크업, 18살 분장 소녀 우디·아이언맨 등 현실 재현 눈길

공유
2

'순간포착' 커버 메이크업, 18살 분장 소녀 우디·아이언맨 등 현실 재현 눈길

22일 밤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이하 '순간포착') 1048회에는 커버 메이크업하는 18살 고등학생 편으로 영화 캐릭터 분장 소녀 추아영(18)양을 소개한다. 사진=SBS 이미지 확대보기
22일 밤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이하 '순간포착') 1048회에는 "커버 메이크업하는 18살 고등학생" 편으로 영화 캐릭터 분장 소녀 추아영(18)양을 소개한다. 사진=SBS
영화 '토이스토리' 주인공 우디와 마블 캐릭터 '아이언맨' 등 영화 속 캐릭터를 분장으로 고스란히 재현하는 여고생을 만나본다.

22일 밤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이하 '순간포착') 1048회에는 "커버 메이크업하는 18살 고등학생" 편으로 영화 캐릭터 분장 소녀 추아영(18)양을 소개한다.
독특하고 대단한 능력을 가진 소녀가 있다는 제보를 받은 순간포착 제작진은 시흥으로 달려갔다. 누가 봐도 평범한 여고생처럼 보이는 추아영 양은 제작진 앞에 2시간 만에 토이스토리의 주인공 우디의 모습을 하고 나타났다고 한다.

우디를 비롯해 네뷸라, 스타로드, 아이언맨 등 추아영 양의 손에서 탄생한 영화 캐릭터만 수십 명에 달한다고.

더욱 놀라운 점은 분장만으로 영화 속 캐릭터를 똑같이 재현해내는 추아영 양은 독학으로 분장 기술을 터득했다고 한다.

2년 전, 우연히 학교 축제에서 귀신의 집 호러 분장을 맡게 된 추양은 이후 커버 메이크업에 푹 빠졌다고 한다. 그녀는 축제 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SF, 착시 분장을 시작했다.

3개월 전 처음으로 도전한 아이언맨 커버 분장이 SNS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커버 분장의 매력에 푹 빠졌다는 것.

메이크업과 그림을 독학해 영화 속 캐릭터를 고스란히 재현하는 열여덟 소녀의 커버 분장 세계는 이날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순간포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