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테크놀러지 벤처스, 증강현실 스타트업 아이캔디랩에 투자

공유
0

[글로벌-Biz 24] LG테크놀러지 벤처스, 증강현실 스타트업 아이캔디랩에 투자

아이캔디랩, 올해말에 LG유플러스와 5G 서비스 개시 예정

LG테크놀러지 벤처스 등 투자자들은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증강현실(AR) 스타트업 아이캔디랩(eyecandylab)에 135만 유로(약 18억1000만 원)을 투자했다.

22일(현지시간) 실리콘캐널스닷컴 등 해외 IT매체들에 따르면 아이캔디랩이 미국 실리콘의 엔젤투자그룹인 밴드오브앤젤TM(Band of Angels)이 주도하는 자금조달라운드에서 LG테크놀러지 벤처스와 다른 앤젤투자자들로부터 이같은 투자금을 조달했다.
아이캔드랩은 조달자금으로 확장가능한 SaaS 플랫폼 개발을 가속화하고 아시아의 새로운 전략적 시장에 진입하는 한편 미국에서 팀을 확장할 계획이다.

지난 2017년에 설립된 아이캔디랩은 비디오를 소비자 모바일 및 AR 안경의 AR 콘텐츠에 대한 트리거로 사용하는 컴퓨터 버전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으로는 비아콤(VIACOM), NBC 유니버설(Universal), WWE 및 소프트벵크(Softbank)가 있다.

아이캔드랩은 또한 LG유플러스와 함께 올해말 한국에서 중요한 5G(세대) 서비스를 시작한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