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보생명, 보육원·저소득층 대학생에 '희망다솜장학금' 전달

공유
0


교보생명, 보육원·저소득층 대학생에 '희망다솜장학금' 전달

center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사옥.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보육원, 저소득층 가정 대학 신입생 20명을 포함, 대학생 80여 명에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교보교육재단과 함께 2003년부터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다솜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매년 새내기 대학생 20여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별도의 성적우수장학금도 준다.
그 동안 배출된 장학생은 총 358명. 이 중 200여 명은 학교를 졸업한 후 어엿한 사회인으로 성장했다. 교보생명이 지금까지 지원한 금액은 50억 원에 이른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23일 경기 양평군 코바코연수원에서 열렸다. 수여식 후에는 2박 3일간 <공유:공감:공생>이라는 주제로 ‘2019 희망다솜장학생 여름캠프’ 행사가 진행됐다.

재학생, 졸업생 등 120명이 참여하는 이번 캠프에서 참가학생들은 특강, 토론, 팀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꿈과 비전에 대한 밑그림을 그렸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희망다솜 온라인 커뮤니티를 마련해 재학생과 졸업생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면서 "장학생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학업, 진로 관련 정보를 나누고, 오프라인 모임과 매년 여름·겨울캠프에 참여하며 다양한 문화체험과 봉사활동 기회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