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럼프 ‘김정은 감싸기’에 아베 “북한 미사일 유엔 결의 위반” 말했다 ‘머쓱’

공유
0


트럼프 ‘김정은 감싸기’에 아베 “북한 미사일 유엔 결의 위반” 말했다 ‘머쓱’

center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왼쪽)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 등 주요 7개국(G7)정상들이 25일(현지시간)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회의를 시작하기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프랑스 G7(주요 7개국) 정상회담에서도 ‘김정은 감싸기’를 계속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오전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열린 G7 정상회담 중간에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단독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아베 총리는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가 유엔의 결의들을 위반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이 기쁘지는 않다면서도 어떤 협정도 위반한 것이 아니라는 의견을 밝혔다고 로이터·AFP통신 등 외신들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다면서 김 위원장이 앞으로 옳은 일을 하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는 것이다.

트럼프는 앞서 23일 G7 회의 참석차 백악관을 떠나기 전 취재진과의 문답에서도 '김정은이 추가 미사일 시험 발사를 통해 약속을 깼느냐'는 질문에 "아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한 바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