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진군,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공유
2

강진군,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11월 30일까지 강진읍 2개 마을 대상…주민 질병·운동·교육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

사진은 전남 강진군 주민 기초건강조사 모습. /전남 강진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전남 강진군 주민 기초건강조사 모습. /전남 강진군=제공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강진읍 2개 마을을 대상으로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는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고혈압·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관리, 영양, 금연, 절주 등 건강관리와 운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강진읍 기룡마을과 장전마을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개요 및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고혈압·당뇨 합병증 검사와 통합적 건강서비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지난 8월 22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14회에 걸쳐 추진할 예정이다.

강진군보건소는 본격 프로그램 실시에 앞서 지역 건강문제에 맞는 효과적인 ‘행복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5월 중에 참여마을 주민 250명을 대상으로 기초건강조사와 면담 등을 실시, 고혈압·당뇨병 질환 개선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 접목과 평가 자료로 활용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보건의료 시책을 추진하여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