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작은 동글형 기기 크롬캐스트?... PC상 웹 애플리케이션 통해 이용

공유
0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작은 동글형 기기 크롬캐스트?... PC상 웹 애플리케이션 통해 이용

center
구글이 개발 판매하는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로, 2인치(5.1센티미터)의 크롬캐스트가 26일 주목받고 있다.

구글의 크롬캐스트는 TV의 HDMI 단자에 연결하여 Wi-Fi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서 재생하고 있는 동영상, 음악, 웹페이지 및 사진 등의 고화질 이미지를 TV에서 스트리밍 재생 가능하도록 하는 기기이다. 2013년 7월 구글의 이벤트에서 처음으로 발표된 후, 미국에서 35달러에 발매를 시작하였다. 유튜브, 넷플릭스, 구글 플레이 무비, 구글 플레이 뮤직 등의 앱이 크롬캐스트를 지원한다.
크롬캐스트는 구글 TV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한 구글 크롬 OS의 간략 버전을 운영체제로 탑재하고 있다.

크롬캐스트는 스트림 컨텐츠를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혹은 iOS를 탑재한 모바일 기기 상의 모바일 앱이나 PC 상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러한 방식에서는 실제 스마트폰 등의 기기로부터 데이터를 전송받는 것이 아니라 서버로부터 스트리밍 형태로 서비스 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이나 PC는 콘텐츠의 재생 제어 기능만 수행하는 형태이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