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원플러스, 다음달 인도출시 TV에 삼성전자 QLED 탑재

공유
0

[글로벌-Biz 24] 원플러스, 다음달 인도출시 TV에 삼성전자 QLED 탑재

처음으로 세부 사항 밝혀져…돌비 비전 HDR도 장착

9월 인도에 출시될 원플러스 TV.
9월 인도에 출시될 원플러스 TV.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오포(Oppo)의 자회사 원플러스(OnePlus)가 오는 9월 인도시장에 출시할 TV는 삼성전자의 55인치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를 탑재한 것으로 확인됐다.

슬래시기어닷컴 등 해외 IT매체들은 25일(현지시간) 원플러스가 이달 초 공개한 TV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내놓지 않았지만 55인치 QLED를 탑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원플러스 TV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로 구동되는 스마트 TV다.
삼성전자의 Q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LED)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비교적 새로운 타입의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트위터의 다른 곳에서도 원플러스 인도는 TV에 돌비 비전(Dolby Vision) HDR이 탑재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원플러스는 TV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다. 삼성전자의 55인치 QLED 4K TV가 1199.99~1999.99달러에 출시됐다.

아마존 인도를 통해 공급될 예정인 원플러스 TV는 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으며 크기는 45·55·6575인치 등 다양하게 나올 예정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