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사건 24] 스페인 마요르카 섬 상공서 소형비행기와 헬기 공중충돌 탑승 7명 전원 사망

공유
0

[글로벌-사건 24] 스페인 마요르카 섬 상공서 소형비행기와 헬기 공중충돌 탑승 7명 전원 사망

스페인 마요르카섬의 한 주민이 25일(현지시간) 헬리콥터와 경비행기의 공중 충돌로 적어도 7명이 숨진 가운데 지상에 떨어진 잔해에다 물을 뿌려 불을 끄려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인 마요르카섬의 한 주민이 25일(현지시간) 헬리콥터와 경비행기의 공중 충돌로 적어도 7명이 숨진 가운데 지상에 떨어진 잔해에다 물을 뿌려 불을 끄려 하고 있다.
스페인의 마요르카 섬 상공에서 25일(현지시간) 헬리콥터와 소형비행기의 공중충돌 사고가 발생해 당국에 따르면 탑승했던 7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발레아레스제도 정부가 트위터에 올린 정보에 따르면 자녀 둘을 포함 5명을 태운 헬기와 어른 두 명을 태운 소형비행기가 마요르카 섬 내륙부의 잉카 상공에서 충돌했다. 당국은 희생자 7명의 신원확인을 서두르겠다며 각각의 가족과 연락을 취하고 있다.
마요르카 경찰에 따르면 사고는 현지시간 오후 1시50분쯤 발생했다. CNN 계열사 RTL에 따르면 이번 사고와 관련해 독일 헬기운항사가 충돌사고난 한 대가 이 회사의 기체임을 확인했다. 이 회사는 보도 자료에서 충돌한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발레아레스제도 정부는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사흘간의 복상기간을 선언했다. 지중해에 있는 마요르카 섬은 스페인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의 하나로 유럽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