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 출시…오디오 사용 경험 확장 꾀해

공유
0

네이버,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 출시…오디오 사용 경험 확장 꾀해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포맷 시도
성장하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서 차별화된 경쟁력 키운다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 이용중 끊김없이 듣는 ‘일상의 BGM’
컨셉·장르 별 음악 추천 VIBE 운영 경험 살려 시너지 기대

NOW는 네이버 앱에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로,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끊김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NOW는 네이버 앱에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로,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끊김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모바일 첫 화면에 새로운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나우)’를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나우’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사용자가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끊김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나우를 모바일 첫 화면에 적용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날씨 오른쪽 영역의 ‘NOW(나우)’ 로고를 터치하고, 스트리밍 중인 프로그램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골라 들으면 된다.
네이버는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포맷을 실험하면서, 성장하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NOW(나우)와 네이버의 뮤직 서비스 VIBE(바이브)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나우에서는 바이브의 음악 추천 경험을 적용해, 시간대에 따라 새벽이나 점심시간을 타겟팅해 기획된 콘텐츠, 기분이나 장르에 따라 큐레이션된 뮤직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사용자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하고 기발한 프로그램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나우 음악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리스트를 VIB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OW에서 특정 음악에 ‘좋아요’를 누르면, 바이브의 AI 음악 추천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도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라이브’라는 서비스의 강점을 살려, 이용자와 진행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알림’ 기능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 나우 TF에서 콘텐츠를 총괄하는 이진백 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만큼, 네이버 앱 이용자들이 NOW를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는 앞으로도 오디오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강화에 더욱 속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OW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 많은 내용을 알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