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페링제약·종근당, 야간뇨·야뇨증 치료제 '미니린' 공동판매

공유
0

한국페링제약·종근당, 야간뇨·야뇨증 치료제 '미니린' 공동판매

질환 인식 제고와 치료 중요성 홍보 위한 '밤샘지킴이 캠페인'도 전개

한국페링제약과 종근당이 야간뇨·야뇨증 치료제 '미니린'을 공동판매한다. 사진=한국페링제약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페링제약과 종근당이 야간뇨·야뇨증 치료제 '미니린'을 공동판매한다. 사진=한국페링제약
한국페링제약(대표 최용범)과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야간뇨·야뇨증 치료제 '미니린(성분명 데스모프레신아세트산염)을 공동판매한다.

한국페링제약과 종든당은 26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페링제약의 미니린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질환 인식 제고와 치료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밤샘지킴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미니린은 항이뇨호르몬인 바소프레신의 합성 유사제를 활용한 항이뇨 작용으로 야간 요량을 감소시키고 야간뇨를 치료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소아(5세 이상)의 일차성 야뇨증은 물론 성인 야간뇨의 원인이 되는 야간다뇨 치료에도 처방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공동판매 계약 체결에 따라 국내 종합병원과 병의원 모두에서 미니린의 공동판촉을 하게 된다. 특히 수면 중 화장실에 가기 위해 잠에서 깨는 야간뇨 환자들이 올바른 치료를 바탕으로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밤샘지킴이 캠페인을 마련했다.

계약 체결과 함께 양사 임직원들은 편안한 밤을 상징하는 파자마 복장과 아이템 등으로 야간뇨에 대한 올바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또 양사는 캠페인 기간 중 대국민 인식 조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용범 한국페링제약 대표는 "종근당과 미니린의 공동판촉과 밤샘지킴이 캠페인을 함께하게 됐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중심으로 야간뇨와 야뇨증의 치료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환자들이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야간뇨는 수면장애, 만성피로 등을 유발해 환자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환자와 의료진의 적극적인 치료는 부족한 상황이다"며 "종근당의 우수한 영업인력을 바탕으로 질환 인지도와 치료 필요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