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60개 금융사 참여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개최

공유
0

60개 금융사 참여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개최

'2019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금융위원회이미지 확대보기
'2019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포스터.사진=금융위원회
60개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27일 개최됐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후원하고 6개 금융협회(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가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이날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열린다.
개막식에는 민병두 정무위원장,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유광열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60개 금융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금융권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만2000여명 수준으로 신규채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강화해 금융권에서 시작된 일자리 바람이 전 산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특히 금융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우리 금융산업이 다양한 혁신·중소기업에 자금을 공급함으로써 실물부분의 일자리 창출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인지산업이라고 하는 금융산업이 새로운 금융서비스 개척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구직자들을 위해 꾸려진 이번 행사에서 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은행과 SGI서울보증은 2500명에 대해 1대 1 채용면접을 갖는다.

은행 6개사는 우수면접자에 대해 공채 서류전형 합격으로 간주한다. SGI 서울보증의 경우 우수면접자에 서류전형 가산점을 부여한다.

우수 면접자 비중은 현장 면접자의 30% 이상이다. 사전 면접 신청자는 2500여명이다. 현장면접 사전예약 신청은 1인 1개사에 대해 지난 13일부터 19일 선착순으로 진행됐다.
지방구직자를 배려해 은행 6개사는 부산·광주·제주·대구 구직자를 대상으로 화상면접도 한다.

채용면접을 진행하지 않는 53개 금융기관은 사전예약자와 현장신청자에 대해 1대 1 또는 1대 다의 형식으로 채용·직무 관련 현장상담을 한다.

23개 기관은 부산·광주·제주·대구 구직자를 대상으로 화상상담도 병행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장에서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VR 가상면접 체험, 메이크업 시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연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