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IG넥스원, 국방 특수목적용 드론기술 개발 업무협약식

공유
0

LIG넥스원, 국방 특수목적용 드론기술 개발 업무협약식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무인기 표준 정립 활동 지원 및 기술 표준 설계·검증능력 제고 계획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왼쪽 첫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27일 전남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국방드론 산업육성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LIG넥스원이미지 확대보기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왼쪽 첫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27일 전남 광주광역시청에서 열린 국방드론 산업육성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방산업체 LIG넥스원이 광주광역시, 제31보병사단 등과 함께 국방 특수목적용 드론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나섰다.

LIG넥스원은 27일 광주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소영민 제31보병사단장, 박상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부원장, 조문수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장 등 업무협약체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드론산업은 전 산업을 고부가가치화하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으로 확장 가능성이 커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성장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LIG넥스원은 본 협약을 통해 무인기 국가표준을 관리하는 표준개발협력기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의 무인기 표준 정립 활동을 지원하고 기술 표준 설계·검증능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드론 요구 성능에 대한 산업체-국방·공공분야 소통 채널 과 드론사업 참여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LIG넥스원은 대한민국 자주국방 기치 아래 40여 년간 첨단 무기체계 연구개발과 국산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광주시를 비롯한 각 분야별 전문기관과의 협력해 정보통신, 인공지능(AI) 기술 등이 총집약된 국방 특수목적용 무인기 기술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