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켓 핫 트렌드] “물(水)도 맞춤시대”…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물 전문관 ‘워터랩’ 오픈

공유
0

[마켓 핫 트렌드] “물(水)도 맞춤시대”…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물 전문관 ‘워터랩’ 오픈

한의원과 공동 연구개발, 신체 구조에 따른 144가지 1대1 맞춤 물 제공

롯데백화점은 깨끗하고 맛있는 물, 체질에 맞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함소아 한의원과 2018년부터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지난 26일 인천터미널점 식품관에 개인별 맞춤 물을 제공하는 물 전문 매장인 ‘워터랩(Water Lab)’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은 깨끗하고 맛있는 물, 체질에 맞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함소아 한의원과 2018년부터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지난 26일 인천터미널점 식품관에 개인별 맞춤 물을 제공하는 물 전문 매장인 ‘워터랩(Water Lab)’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는 수분.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원활한 신진대사를 위해 하루 8잔의 물 마시기를 권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한 물 마심보다 ‘좋은 물(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사람마다 다른 신체 구조에 어울리는 물을 상담해주는 전문 매장이 백화점에 입점해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깨끗하고 맛있는 물, 체질에 맞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함소아 한의원과 2018년부터 2년에 걸친 연구 끝에 지난 26일 인천터미널점 식품관에 개인별 맞춤 물을 제공하는 물 전문 매장인 ‘워터랩(Water Lab)’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업면적 165m²(50평) 규모의 워터랩에서는 각종 필터링을 통해 물 속 불순물을 걸러낸다. 이어 최적의 미네랄 밸런스를 맞춘 뒤 필요에 따라 비타민·포도당·천연향 등을 추가해 개인별 1대1 맞춤물을 만들어준다.

고객들은 144가지에 달하는 종류 중 본인에게 적합한 물을 전문가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물의 종류에는 △위와 장의 기능을 도와주는 ‘위장수’ △코를 건강하게 해주는 ‘비염수’ △집중력과 두뇌건강에 촉진에 도움을 주는 ‘총명수’ △체중조절과 변비해결에 도움을 주는 ‘감비수’ △뼈와 근육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관절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원기수’ 등이 있다.

워터랩에서 판매하는 물의 가격은 1팩당 2000원에서 2500원 정도. 이는 시중에 판매하는 수입 유명 탄산수 정도의 가격이다.

윤종민 롯데백화점 식품 치프 바이어는 “최근 깨끗하고 안전한 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깨끗한 물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물 매장의 문을 열게 됐다”며 “물 전문 매장의 오픈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깨끗한 물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