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캄보디아, 관광과 미식(美食) 산업 접목에 집중…미식 관광 핵심 산업으로 육성

공유
0

[글로벌-Biz 24] 캄보디아, 관광과 미식(美食) 산업 접목에 집중…미식 관광 핵심 산업으로 육성

이미지 확대보기
현지 일간 영자신문 크메르 타임즈(Khmer Times)는 캄보디아 정부는 앞으로 관광과 미식(美食)을 접목시키는 미식 관광산업을 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2018년에 캄보디아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약 620만명으로 전년대비 10.7% 증가했으며 관광부문 총수입은 43억달러로 집계되었다.
이 액수는 캄보디아 국내총생산(GDP)의 12.7%를 차지하는 수치로 관광산업이 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그만큼 크다는 것을 말해준다.

2018년 캄보디아의 관광 수익은 총 43억달러로 전년대비 16.8% 증가했으며, 국제금융기금(IMF)은 캄보디아의 관광 수익이 최소 연평균 8%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세계관광기구(UNWTO)에 따르면 외국을 찾는 관광객들 가운데 80%가 현지의 음식을 통해 방문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한다고 답했으며, 관광산업을 미식산업과 접목시키면 관광 수입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캄보디아의 전통음식은 캄보디아 고유의 문화, 역사, 종교의 의미를 모두 담고있다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향후 음식문화와 관광산업을 접목시킨 미식 관광산업이 캄보디아의 주력 산업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