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켓 핫 트렌드] “이번에는 ‘공감 마케팅’”…롯데주류 ‘클라우드’, 직장인 힐링 토크 예능 ‘괜찮아 다 그래’ 공개

공유
0

[마켓 핫 트렌드] “이번에는 ‘공감 마케팅’”…롯데주류 ‘클라우드’, 직장인 힐링 토크 예능 ‘괜찮아 다 그래’ 공개

롯데주류가 생산·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지난 6월 선보인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를 통해 지난 27일부터 직장인 힐링 토크 예능 ‘괜찮아 다 그래’를 공개했다. '맥주클라쓰' 방송장면. 사진=롯데주류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주류가 생산·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지난 6월 선보인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를 통해 지난 27일부터 직장인 힐링 토크 예능 ‘괜찮아 다 그래’를 공개했다. '맥주클라쓰' 방송장면. 사진=롯데주류


“어떤 친구가 좋은 친구냐”는 질문을 하게 되면 “내 말을 잘 들어주고 이해해 주는 친구”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직장 동료도 예외는 아니다.
이런 가운데 롯데주류가 생산·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지난 6월 선보인 유튜브 채널 ‘맥주클라쓰’를 통해 지난 27일부터 직장인 힐링 토크 예능 ‘괜찮아 다 그래’를 공개했다.

‘괜찮아 다 그래’는 실제 직장인 출연자들이 가볍게 맥주를 마시며 직장에서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통해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콘텐츠다.

매회 6분 내외의 부담 없는 분량으로 매주 화요일 마다 순차적으로 총 4편의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괜찮아 다 그래’는 서로 다른 직장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을 섭외해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며 겪는 다채로운 상황들을 보여주고 출연자들의 직급은 비슷하게 맞춰 솔직한 속마음을 보다 편하게 털어놓을 수 있도록 했다.

전문적인 업무 상황보다는 △‘점심 메뉴 선정’ △‘나른한 오후를 버티는 법’ △‘칼퇴하는 방법’ 등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는 일상에서의 상황들을 주제로 시청자들이 부담 없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앞서 21일 공개된 티저 영상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며 하루 만에 조회수 1만 회를 돌파하는 등 호평을 받았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통해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맥주 클라쓰’는 롯데주류가 기존 광고 채널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비자들과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브랜드와 상관없이 맥주를 소재로 한 웹드라마·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