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트러스트그룹, 캄보디아 상업은행 인수 완료…‘J트러스트 로얄 은행’ 출범

공유
0

J트러스트그룹, 캄보디아 상업은행 인수 완료…‘J트러스트 로얄 은행’ 출범

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을 거느리고 있는 JT금융그룹이 캄보디아 상업은행인 ‘ANZ 로얄 은행㈜(ANZ Royal Bank Ltd)’ 인수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J트러스트그룹이미지 확대보기
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을 거느리고 있는 JT금융그룹이 캄보디아 상업은행인 ‘ANZ 로얄 은행㈜(ANZ Royal Bank Ltd)’ 인수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J트러스트그룹
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을 거느리고 있는 JT금융그룹이 캄보디아 상업은행인 ‘ANZ 로얄 은행㈜(ANZ Royal Bank Ltd)’ 인수를 최종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면서 상호는 ‘J트러스트 로얄 은행㈜(J Trust Royal Bank Ltd)’으로 바꿔 영업을 개시했다.
이번 인수가 마무리된 ‘ANZ 로얄 은행’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을 포함한 주요 도시에 14개 지점을 갖고 있다.

현지 상위 1%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금융과 인구 5%의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금융 등 안정성 높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J트러스트그룹은 이번 J트러스트 로얄 은행(JTRB) 출범으로 기존의 기업금융과 소매금융 서비스 이외에도 한국과 일본, 인도네시아의 금융시장에서 축적한 풍부한 글로벌 금융 노하우와 신상품 개발 역량, IT기술 등을 활용해 캄보디아 금융사업을 한층 성장시킬 계획이다.

향후 미얀마, 라오스 등 메콩 지역의 금융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거점으로도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J트러스트그룹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캄보디아에서는 최근 금융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J트러스트그룹이 한국과 일본 등에서 습득한 선진 금융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캄보디아 금융시장은 물론 경제발전에도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캄보디아 진출을 발판 삼아 향후 미얀마, 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신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키워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서 면모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트러스트그룹은 지난 2012년 JT친애저축은행을 출범하며 국내 금융 시장에 진출했으며, 2015년 JT저축은행과 JT캐피탈을 차례로 편입시켜 서민금융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또 싱가포르에 2013년 J 트러스트 아시아를 설립하고 동남아시아 금융시장 진출의 전초기지 역할을 하는 투자 회사를 운영중으로 2014년부터 인도네시아에서 J트러스트 뱅크(BJI), J트러스트 인베스트먼트 인도네시아(JTII), J트러스트 올림핀도(JTO) 등 은행업과 여신전문금융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몽골에도 진출해 여신전문금융사 J 트러스트 크레딧 NBFI를 출범하는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금융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