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올해 채용규모 약 550명 확정

공유
0

KB국민은행, 올해 채용규모 약 550명 확정

KB국민은행이 올해 약 550명의 행원을 채용할 계획을 세웠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올해 약 550명의 행원을 채용할 계획을 세웠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올해 채용규모를 확정했다.

국민은행은 “2019년에 550여명 규모의 행원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공개 채용을 통해 신입행원 410여명, 상시 채용을 통해 경력직 전문인력 140여명을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공개 채용 모집부문은 신입 UB, 신입 ICT, 전문자격보유자 3개 부문이다.

신입 UB 부문은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직무 통합 채용을 통해 유니버셜 뱅커(Universal Banker)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지역별 우수인재 선발과 희망 근무지별 채용으로 현장영업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신입 ICT 부문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금융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인재 확보를 목적으로 IT와 디지털금융, 데이터분석 업무를 수행할 인력을 통합 채용한다.

전문자격보유자 부문은 감정평가사, 계리사, 공인회계사(KICPA), 변리사, 변호사를 별도로 채용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고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특성화고’ 재학생도 동시에 채용한다.

또한 정기공채와 별도로 IT, 신기술, 디지털, IB, WM 등 핵심성장분야에서 140여명의 경력직 전문인력을 상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신입행원 공개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전형으로 구성된다. 채용 전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량과 무관한 요소들은 평가 배제하고, 외부 전문가의 참여 확대와 A.I 분석을 병행하여 채용의 공정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채용 담당자는 “창의적인 변화로 은행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지원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