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은행, 기보와 '일본 규제' 피해기업에 4100억 금융지원

공유
0

우리은행, 기보와 '일본 규제' 피해기업에 4100억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 세번째부터 김영춘 기보 이사, 신명혁 우리은행 부행장). 사진=기술보증기금 이미지 확대보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 세번째부터 김영춘 기보 이사, 신명혁 우리은행 부행장). 사진=기술보증기금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기보)와 소재·부품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41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우리은행이 추진 중인 3조원 규모의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금융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기보가 260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발급하면 우리은행은 이를 담보로 기업들에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식이다. 대상은 일본 수출규제로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가 예상되는 소재·부품 기업이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기보에 105억원을 출연한다. 출연금은 기보 보증서 발급과 보증료 지원 등에 사용된다. 보증료율은 기존 0.8~1.0%포인트에서 최대 0.2%포인트까지 내려가고 최소 0.2%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아울러 여성경제인협회 소속 여성기업 대출과 중장년 창업기업 대출 등 1500억원 규모의 보증서 대출에 대해서도 보증료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일본 수출 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금융지원책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