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켓 핫 트렌드] ‘반려동물용 피자의 탄생’…미스터피자, 업계 최초로 배달하는 ‘펫 피자’ 출시

공유
0

[마켓 핫 트렌드] ‘반려동물용 피자의 탄생’…미스터피자, 업계 최초로 배달하는 ‘펫 피자’ 출시

1500만 펫팸족 공략…‘피자’와 반려견 위한 ‘펫피자’ 세트 구성 최대 할인 혜택 제공

미스터피자는 3일 업계 최초로 반려견·반려묘를 위한 피자인 ‘미스터펫자(Mr.Petzza)’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펫푸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미스터피자이미지 확대보기
미스터피자는 3일 업계 최초로 반려견·반려묘를 위한 피자인 ‘미스터펫자(Mr.Petzza)’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펫푸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미스터피자
반려동물을 기르는 국내 반려인이 1500만 명에 육박하며 펫(Pet) 관련 산업이 고속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현재 국내 펫(Pet) 시장은 약 3조 원, 2027년에 6조 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때문에 유통업계는 ‘펫팸(Pet+Family)족’ 잡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이런 가운데 피자업계 중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용 피자 제품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3일 업계 최초로 반려견·반려묘를 위한 피자인 ‘미스터펫자(Mr.Petzza)’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펫푸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구매 후 수일을 기다려야 했던 일반 수제간식과 달리 피자처럼 주문 후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소중한 반려동물과 간편하게 피자를 즐기고 싶은 애견·애묘인들에게는 즐거운 소식이다.

미스터펫자는 미스터피자의 인기메뉴인 ‘치즈블라썸스테이크’와 ‘페퍼로니’ 피자를 모티브로 개발한 반려견·반려묘 전용 피자다. 종류는 ‘PET치블스’와 ‘PET페퍼로니’ 2종으로 반려인이 먹는 피자와 동일한 모양으로 만들어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피자를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소중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인 만큼 미스터펫자는 동물에게 유익한 건강한 식재료를 엄선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았다.

소화가 어려운 밀가루 대신 쌀가루로 도우를 만들었고 유당분해능력이 없는 동물도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무염 치즈를 사용해 피자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렸다. 여기에 소고기·고구마·닭가슴살 등 반려동물들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스터펫자는 3일부터 전국 미스터피자 매장에서 방문 포장 또는 배달 주문 때 세트 구매 가능하다. 펫 피자 단품 구매는 내점 방문 포장 시에 가능하며 반려견과 함께 내점에서 이용하는 것은 불가하다.

가격은 단품 1만2000원, 세트 구매 때 정가 대비 최대 19%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Pet치블스 세트(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Pet치블스)는 레귤러 3만4500원, 라지 3만9500원이며, Pet페퍼로니 세트(페퍼로니 피자+Pet페퍼로니)는 레귤러 2만4500원, 라지 2만9500원이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시니어족, 1인 가구처럼 펫팸족이 삶의 한 형태로 자리 잡은 지금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피자를 선보이는 것은 자연스러운 흐름이다”며 “앞으로도 다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및 니즈에 맞춘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