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정밀기계, 독일에 '유럽통합 기술센터' 구축… 글로벌 진출 가속화

공유
0


한화정밀기계, 독일에 '유럽통합 기술센터' 구축… 글로벌 진출 가속화

center
독일 프랑크푸르크 인근에 있는 '유럽통합 기술센터'. 사진=한화정밀기계
한화그룹 정밀기계 전문 제조회사 한화정밀기계가 업계 최초로 독일에 '유럽통합 기술센터'를 열었다.

한화정밀기계는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에 기술센터를 열고 유럽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기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정밀기계 업체 중 산업용 장비·자동선반 관련해 유럽 지역에 기술센터 문을 연 것은 한화정밀기계가 처음이다. 이번 기술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711㎡ 규모로 조성되고 쇼룸(Show Room), 교육장, 사무실·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센터 내에는 한화정밀기계 주요 제품군인 산업용 장비(칩마운터), 협동로봇(HCR), 공작기계(자동선반) 등 10여 대 이상 장비가 전시·운영될 예정이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번 기술센터를 유럽 내 대형 프로젝트·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전진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고객들에게 글로벌 수준의 기술·서비스를 제공해 글로벌 정밀기계 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현지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기남 한화정밀기계 사업총괄은 "이번에 유럽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고자 4차 산업혁명 본거지 독일에 기술센터를 구축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기술센터가 유럽시장 매출확대와 한화 내 정밀기계 사업, 기술간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정밀기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로 그룹 내에서 전자·기계분야 제조장비 부문을 총괄하며 칩마운터·협동로봇·공작기계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